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토탈 뷰티와 개인 맞춤형 의학 지식, 화장품 및 메디컬케어 지식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 및 실습하여 차별화된 Personalized 의료 뷰티 전문가 양성


진로 및 취업 분야
화장품 및 피부미용 관련 산업체의 개발/생산/품질/맞춤조제/책임판매관리 분야
피부미용관련 의료기관, 피부과 및 에스테틱 기관의 피부/체형/메디컬케어 관련 분야
임상시험 및 인체적용시험 관련 기업의 시험코디네이션 분야
기타 뷰티산업 연계 라이브커머스/교육관련 분야


진학분야: 건국대 등 연계편입

 


면허 및 자격증
 
간호조무사(국가자격증)
보건의료기관,  노인장기요양기관,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진료보조업무와 간보호조 업무를 수행하여 진료보조업무와 간호보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한다. 환자의 접수 및 수납업무와 각종문서를 관리 · 보관하는 원무업무와 병원 의약품 보관 · 관리하고 의료기구 및 물품을 소독 · 살균할 수 있도록 한다.


취업분야 : 일반병원, 개인병원 등 

 


피부미용사(국가자격증)
머리,피부미용, 화장 등 분야별 세분화 및 전문화되고있는 미용의 시계적인 추세헤 맞추어 피부미용을 자격제도화함으로써 피부미용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국민 보건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제정되었다. 각종 미용법으로 고객의 외모 및 피부관리를 하게해주고 고객의 피부 및 상태에 따라 적절한 피부미용기기를 사용해 건강하게 관리하는 일을한다. 

취업분야 : 성형외과, 피부과 등

 


병원코디네이터 
병원홍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기위해 전화나 메일 상담을 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획하며 병원과 환자의 중간다리 역할을 담당한다. 연령별 상관없이 일할수 있고 의료서비스가 확장되면서 병원에서도 경쟁률이 치열해 앞으로 수요가 증가할 전망높은 자격증이다.

취업분야: 성형외과, 피부과, 한방병원, 치과, 비만 클리닉 등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국가자격증)  
맞춤형 화장품 판매장에서 개인의 피부상태 · 선호도 등을 반영하여 개인별 진단결과에 따라 화장품의 내용물에 색소,향료 등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담당한다.


취업분야 :  화장품 계열 회사(아모레퍼시픽, 에스티로더, 세포라, 입생로랑, 샤넬, 맥, 등)

상단으로 가기